‘제3섹터 코디네이터’ 성공적인 마무리, 내년도 수요 확대 전망

| 0

 

제3섹터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8주(32시간) 일정이 지난주 모두 끝났습니다. 정원 20명 중 70%이상 출석한 19명이 수료증을 받았습니다. 제3섹터가 무엇인지 궁금하고 사회공헌과 소득창출의 두 가지 목적을 염두에 둔 커리어 모색에 적합할 것으로 판단하여 등록하였다는 50+ (예비)은퇴자들이 많았습니다. 8주 과정이 50+ 구직자와 제3섹터의 50+ 구인 수요처를 매끄럽게 연결할 수 있는 코디네이터 역량을 기르는데 기간이 짧았지만 앞으로 더 연구하고 역량을 길러 도전해 보고 싶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서울시50+재단 서부캠퍼스 측은 이번 제3섹터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에 50+들이 보인 관심과 열정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내년에는 이 과정을 확대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에 교육사업을 수행한 에이지솔루션 김성애대표는 이번 과정에서 드러난 장단점을 면밀히 분석하고 수강생들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층 향상된 커리큘럼과 알찬 교육내용으로 2018년 버전을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수료일 당일에는 코디네이터 1기 선배의 생생 토크 후 4개조로 나눠 관심있는 교육, 환경, 복지 분야의 NPO/NGO를 조사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모두 끝까지 공동과제를 열심히 했습니다. 화기애애한 수료식을 마치며 수강생들은 아래와 같은 소감을 남겼습니다.

“좋은 과정을 만들어 주어서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에이지솔루션 대표의 섬세하고 훈훈한 배려가  강의 시간을 더 매력있게 한 것 같다. 내년에는 좀더 업그레이드한 발전된 모습을 기대한다.”

“이번 과정을 통해 크나큰 경험과 자신감을 갖게 되고 함께 많은 분들을 알 수 있는 소중한 기회여서 감사한다.”

“에이지솔루션이 기획한 유익한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이번 과정에서 훌륭한 분들을 만나게 되어 더할나위 없이 기뻤다. 많은 것을 알게 해주어 감사하며, 좋은 관계를 지속하길 바란다.”

“좋은 계절에 좋은 사람들과의 소중한 만남이었다. 많은 것을 알게 해준 에이지솔루션에게 감사한다.”

“오늘 받은 이 수료증이 내게는 올해의 결실이다. 8주를 함께 달려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

“에이지솔루션의 대표가 밝은 모습으로 수강생들을 살펴주었고 뒤에서 준비를 많이 하고 애써주신 여러 분들께도 감사드린다. 50+ 재단 캠퍼스에서 또다시 반갑게 만나게 되길 고대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